에미네비법

게시판 상세
제목 ※((자가면역질환: 가슴샘)): 통증 림프 면역 위치
작성자 농업회사법인 에미네천년초(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1 01:14:4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5

※ 가슴샘 : 가슴뼈의 뒤, 심장과 대동맥의 앞에 위치하는 림프 면역 기관 ※


♣ 류마티스, 강직성척추염 등 자가면역질환분들은 *그림1의 △1번, 가슴 젓꼭지 정 중앙 뼈에 엄지손가락으로 약간 힘줘 누르면 통증을 느끼는 것(1,500여명에게 경험), 건강을 위해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가슴 샘에 대한 정보를 보니 면역, T세포, NK세포, 림프종과 관련 용어가 많습니다.


▣가슴샘(흉선)의 구조

골수에서 만들어진 림프구의 전구 세포인 흉선세포가 흉선에서 성숙과정을 거쳐 성숙한 T림프구로 발달한다. 흉선세포 중 자기 몸에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세포는 흉선에서 사멸하고 외부 물질에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세포는 성숙하는 과정을 거친다.


▣관련 질병 : 면역결핍, 디조지증후군, 중증 근무력증, 흉선종, 림프종 등


▣가슴뼈의 뒤, 심장대동맥으로 이루어진 종격동의 앞에 위치한 림프 면역 기관이다. 신생아 때부터 발육하여 사춘기에 가장 커졌다가, 그 뒤에는 점점 크기가 작아져 성인에서는 상당 부분 지방으로 대체된다.


▣가슴샘(흉선)의 위치


▣형태 및 구조

가슴샘은 겉질과 속질로 나뉘며 이들은 겉껍질에 둘러싸여 있다. 조직학적으로는 그물세포(세망세포)와 그물섬유(세망섬유)로 구성된다. 겉질에는 림프구, 호중구, 호산구, 호염기구 등의 혈구 세포가 풍부하게 존재한다. 수질에는 림프구가 적고 그물구조(세망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소아에서는 삼각형의 돛단배 모양으로 생겼다가 사춘기를 지나 점점 크기가 작아지며, 성인에서는 대부분 지방세포로 대체된다. 소아에서는 삼각형의 돛단배 모양으로 생겼으며 좌엽과 우엽으로 구성되는데 좌우의 모양이 같지 않다.


[네이버 지식백과]

가슴샘 [thymus] (서울대학교병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주문 상담 전화

오전(아내) 01025768809

오후 2시(농장주) 01072118850

  1. 카카오톡 [에미네천년초]
  2. (21년전통, 아산 태삼황토농장)
  3. 메일 : star6719@hanmail.net

은행계좌 안내

  1. 우리 1005-002-764136
예금주:농업회사법인에미네천년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