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네비법

게시판 상세
제목 ※(면역증강 실천편)체온 1도가 내몸을 살린다! 에미네 천년초
작성자 농업회사법인 에미네천년초(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1 01:15: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4


*"일본 국민을 인체생리학에 대해 공부시킨 의사(사이토 마사시), 내 몸 온도 이야기 요약 내용"*


1. 체온이 낮으면 병에 걸린다.

○체온이 낮으면 샘 조직의 기능이 저하되어 건조증이 생기고 분비액이 감소하여 잡균이 쉽게 번식한다.

○자율신경의 지배는 ‘1일 주기 리듬’에 따라 전환되며, 이 리듬에 따를 때 최상의 균형이 이루어진다. 그래서 밤낮을 바꿔 생활하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져 병이 나는 것이다.

○저체온은 자율신경의 불균형을 알리는 알람과 같다. 건강할 때일수록 자시의 평소 체온을 파악해두어야 한다.

○긴장했을 때 화장실에 가고 싶어지는 이유는,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흥분하여 방광에 소변이 차는 것을 감지하는 신경이 과민해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심호흡을 하면 좋다.

○건조증을 근본적으로 치유하려면, 과민해진 교감신경을 가라앉히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여 균형을 맞추어야 한다.

혈압강하제, 수면제, 수면 유도제, 알레르기 치료제 (연고제 포함), 위장약은 교감신경을 지나치게 긴장시키고, 혈류장애와 저체온을 유발하며, 면역력을 크게 떨어뜨린다.

SSRI(우울병 치료제의 일종)는 끊기가 매우 어려운 약이므로 신중히 복용해야 한다.

○남성의 갱년기 장애(PADAM)는 스트레스로 인한 남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나타나며 기력 상실과 억울감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남성의 갱년기 장애는 우울병 증상과 비슷해 오진율이 매우 높으므로 병원 치료에 의존하기보다 체온을 올리는 등 생활 습관부터 개선할 필요가 있다.

○저체온은 갱년기장애 증상을 더욱더 심화시킨다.

○노인 냄새는 40대 이상의 남성에게서 주로 발생한다. 대사증후군과 연관이 있으며, 저체온인 사람일수록 냄새가 강하다.

○피지가 적은 여성은 남성에 비해 노인 냄새가 덜하다가 폐경기 이후로 여성호르몬이 급감하면 노인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내장지방을 줄이고 체온을 올리면 노인 냄새가 방지된다.

저체온인 여성은 성호르몬이 잘 분비되지 않아 체온이 높아지지 않고 난자도 성숙하지 못하여 불임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

○수면장애는 정자의 질을 약화시킨다.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멜라토닌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분비된다. 방을 완전히 어둡게 해놓고 자야만 멜라토닌이 잘 분비된다.


2. 체온으로 풀어보는 면역력의 비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암세포가 악성종양으로 성장하기 쉽다. 암을 예방하려면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해야 한다.

◎인체의 모든 세포는 일정한 수명이 있어서 오래된 세포가 파괴되면 새로운 세포로 교체된다. 이러한 신진대사의 반복으로 생명이 유지된다.

정상세포가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암세포가 되고, 그 암세포가 무한정으로 증식하면서 악성종양이 된다.

◎운동은 몸이 따뜻해져서 적당히 땀을 흘리는 정도로 하는 것이 적절하다. 이 같은 운동은 SOD라는 항산화물질의 생산량을 늘려서 젊음과 건강을 유지시킨다.

◎기미와 주근깨, 피부에 생기는 검은 점은 양성종양의 일종이므로 몸에 점이 80개 이상 있으면 피부암에 주의해야 한다.

◎전자파는 체내에 활성산소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세포 속에 직접 작용하여 유전자 변이를 유발한다. 특히 전자파는 세포분열이 활발한 아이에게 매우 유해하므로 어린아이의 휴대전화 사용을 되도록 금하는 것이 좋다.

◎지하철을 타는 것은 전자레인지 안에 있는 것과 같다. 전자파를 완벽하게 피할 방법은 없지만 적어도 위험을 외면하거나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인간의 면역력은 15세를 정점으로 하여 점점 약해진다.

◎최대 열 생산기관인 근육, 특히 큰 근육인 속근육을 단련하면 기초대사가 향상되므로 체온이 올라가고 살이 쉽게 찌지 않는다.

◎성장호르몬은 20세에 가장 많이 분비되고 그 이후로 조금씩 줄어든다. 또한 성장호르몬은 혈당의 수치를 안정시키므로 속근육을 단련하면 당뇨병이 예방된다.

◎음식은 몸속에서 자고 있는 장수 유전자를 발현시킨다.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칼로리 섭취를 70퍼센트로 억제하면 누구나 장수하는 힘을 끌어낼 수 있다.

숙면을 취하면 면역세포인 ‘T세포’가 흉선에서 다량으로 만들어진다. 그러나 속근육이 단련되어 있지 않다면 T세포는 온몸 구석구석으로 전달되지 못한다. ‘운동, 식사, 수면’을 균형 있게 실천했을 때 면역력이 최대로 강해진다.


3. 체온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운동법

☞나이가 들면서 허리가 구부러지는 이유는 골격에 변화가 생겨서가 아니라 근육에 변화가 생겨서이다.

☞인체의 관절에는 가능하면 많이 움직일수록 좋은 부위와, 움직이지 않고 안정시킬수록 좋은 분위기가 있다.

☞요통을 근본적을 치유하려면 잘못된 관절 사용과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우선이다.

☞양식 화장실이 늘면서 자연분만이 어려운 임신부가 늘어나고, 나이들어 걸음이 부자연스러워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복식호흡인 입이 아닌 코로 숨을 내쉬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코호흡은 세균 침입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

☞슬로 트레이닝과 드로인, 스트레칭은 복식호흡으로 하면 그 효과가 한층 커진다.

☞근력 운동을 심하게 하면 근육통이 생기는데, 이때의 근육통은 근육이 파괴되어서가 아니라 근육이 재생되면서 발생하는 통증이다.

☞나이를 먹으면 근육통이 늦게 나타난다. 나이가 듦에 따라 근조직의 회복 속도가 더뎌지기 때문이다.

근력 운동은 매일 하는 것보다 3일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다.

☞무산소운동을 계속 했을 때 분비되는 젖산은 다이어트 효과를 4배로 올려주고, 성장호르몬을 분비시키는 이점이 있다.

☞속근육이 단련되면 체온이 오르고, 신진대사가 좋아지며, 해독 능력도 향상된다.

☞드로인에는 기본 드로인 외에 네 가지 버전이 더 있다.

☞드로인은 매회 30초씩 하루 15회만 하면 효과를 곧바로 실감할 수 있다.

☞한 쪽으로만 다리를 꼬거나 한쪽 어깨에만 가방을 메는 행동 습관은 곧 근육의 습관이기도 하다.

☞스트레칭은 혈류를 개선하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한다. 스트레칭은 몸이 약간 뻐근할 정도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림프 마사지는 긴장 완화와 독소 제거 효과가 있다.

림프절은 뭉친 근육을 풀듯이 조금 힘주어 주무르고 , 림프관은 손바닥 전체를 대고 가볍게 문지르는 정도가 적합하다.

☞슬로 트레이닝, 드로인, 스트레칭은 밤에 목욕하기 전후로 하는 것이 좋고, 림프 마사지는 욕조 목욕 중에 하는 것이 좋다.


4. 체온을 올리는 음식과 생활습관

생식은 체온을 떨어뜨린다는 단점이 있다. 체온이 낮으면 효소의 힘이 작아져서 건강 면에서 별로 효과적이지 못하다.

▲음식은 한 입당 30회 이상 씹는 것이 좋다. 잘 씹어 먹으면 인슐린과 호르몬,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기초대사량이 향상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생선구이에 무즙을 곁들여 먹으면 무즙에 함유된 디아스타아제 효소가 발암을 억제한다.

▲음식을 잘 씹어 먹으면 콜레시스토키닌이 분비되어 기억을 관장하는 ‘해마’의 기능이 향상된다.

혈당상승지수가 낮은 것부터 시작해 점차 혈당상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억제되어 노화가 예방된다.

▲몸에 가장 좋은 식재료는 항산화력이 높은 식재료이다. 항산화력을 높이려면 다양한 색의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토마토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해소해주며,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노화를 억제시킨다.

청국장과 낫토, 미역귀 등 끈적거리는 식재료와 파, 버섯류는 면역력을 높인다.

▲식물섬유를 많이 함유한 식재료는 부교감신경을 자극해서 배설활동을 촉진시킨다.

장내 세균도 균형이 중요하다. ‘유익균·유해균·기회주의균’의 숫자가 ‘2:1:7’의 비율일 때 균형을 이룬다.

▲유산균은 살았든 죽었든 효과 면에서 차이가 없다. 그보다는 먹는 양이 중요하다. 유산균은 많이 먹을수록 장 건강에 좋다.

▲건포마찰을 하면 수상세포가 활성화하여 면역력이 향상된다.

칼로리를 줄인 식생활은 장수 유전자 ‘시르투인’을 깨워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아직 성장기에 있는 아이에게는 좋지 않다.

▲칼로리 제한요법은 면역의 주역인 흉선이 퇴화되는 65세 이후에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생명 앞에서 겸허하고 선인들의 지혜를 얕보지 않으며 얻은 지식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것, 이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자 사명이다.

* 16년전통 천안 에미네천년초  www.emi1000.com *
   (오전)010-2576-8809, (오후)010-7211-885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주문 상담 전화

오전(아내) 01025768809

오후 2시(농장주) 01072118850

  1. 카카오톡 [에미네천년초]
  2. (21년전통, 아산 태삼황토농장)
  3. 메일 : star6719@hanmail.net

은행계좌 안내

  1. 우리 1005-002-764136
예금주:농업회사법인에미네천년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