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네비법

게시판 상세
제목 ※DNA도 계절을 타네 & 유산균이 뭐길래※
작성자 농업회사법인 에미네천년초(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1 01:15:4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

유전자(DNA) 계절 탄다는 연구 논문(강직성척추염, 류마티스 환우 관심 가져야 할 듯) ※

☞ 겨울철에 유전자 반응 활발…빛, 온도가 생체시계에 영향 주는 듯(참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본인이 항상 말씀드리는 이유가 연구 논문으로 발표 되었네요. 강직성척추염 환우들은 겨울철, 비오는 날, 비오기 전 날, 온도의 급격한 변화 등에 신경근과 근육의 이상으로 경직과 통증이 생긴다는 말이 아래의 연구논문으로 증명을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에미네 비법 2번 참조}


우리 몸속에 있는 유전자(Gene)도 계절을 타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습니다. 날씨가 변하듯이 우리 몸속의 유전자도 계절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죠. 이는 특정 시기에 나타나는 질병과의 연관성을 밝혀낼 수 있어 관심을 모으는 부분입니다.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크리스 월리스 면역유전학자는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네이처커뮤니케이션즈에 발표하면서 "우리 몸속의 유전자는 계절이 바뀌는 것을 감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계절 타는 유전자 : 캠브리지 대학 연구팀은 독일, 호주, 미국, 영국, 아이슬란드, 잠비아 등 6개 국가의 1000명이 넘는 사람의 DNA를 조사했습니다. 유전자는 면역체계에 관여하는데 특히 특정 염증에 대처하는 경우 겨울철에 면역 시스템이 훨씬 활발하게 작동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겨울철에 염증성 질환이 발생하면 혈액 속에 있는 유전자가 풀리면서 메신저를 통해 단백질 형성을 위한 청사진 코드를 보내게 됩니다. 이런 방어 시스템으로 추운 겨울날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는 것이죠. 겨울철은 밤이 아주 깁니다. 태양이 사라지고 비구름이 하늘을 뒤덮기도 하죠. 이때 수조개의 T세포가 감기와 독감 등과 싸우기 위해 몸속에 생성된다는 겁니다.


연구 결과를 보면 혈액 속에 있는 전체 유전자의 5분의1 이상이 계절 변화에 반응한다고 합니다. 이런 계절별 변화는 고혈압, 자기면역 질병, 1형 당뇨병과 같은 질환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구 결과 혈액 세포 속에 있는 약 5000개의 유전자가 계절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윌리스 교수는 "유전자가 계절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원인에 대해 명확한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고 전제하면서 "분명한 것은 환경이 변하게 되면 이 변화에 조화를 맞추기 위해 유전자도 적응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정 질병 출현에 실마리 제공 : 실제 연구팀이 규명한 유전자의 계절별 반응 결과는 겨울철에 심장병이나 류마티스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연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뭐길래... “대장에 가장 많으며 1조 정도의 균이 있다?”※


유산균이 뭐길래 : 인간의 위장관에는 입을 포함한 음식물이 지나는 모든 소화관에 여러 종류의 미생물이 존재하고 있다. “특히 대장에 가장 많으며 1조 정도의 균이 있다.” 이를 무게로 환산할 경우 1kg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균 가운데 유산균과 생균제의 차이점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생균제는 숙주 즉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세균을 가리킨다. 유산균은 주로 우유를 발효시켜 유산을 생성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를 주로 의미한다. ☞ 가천대 길병원 소아청소년과 류일 교수는 "프레바이오틱스는 장 내에 존재하는 특정 세균의 성장과 활성을 선택적으로 촉진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면서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면역 기능 개선 : “유산균을 비롯한 장내 세균은 병원균의 침입에 대한 방어 기능, 면역 기능, 대사 기능 등을 가진다.” 어린 아이의 경우 장관의 면역세포 발달 및 면역 기능의 조절에도 영향을 준다. 또한 대사 기능으로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즉, 섬유소를 발효시켜 단쇄지방산을 생성해 이를 장상피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더 나아가 신체의 에너지와 지방 축적의 조절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주문 상담 전화

오전(아내) 01025768809

오후 2시(농장주) 01072118850

  1. 카카오톡 [에미네천년초]
  2. (21년전통, 아산 태삼황토농장)
  3. 메일 : star6719@hanmail.net

은행계좌 안내

  1. 우리 1005-002-764136
예금주:농업회사법인에미네천년초(주)